|
Q. |
[나의강의실]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A. |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 상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Q. |
[나의강의실]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A.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 하단의 내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2. 하단의 회원정보 수정버튼을 클릭 후 변경하려는 항목을 수정한 후 하단의 수정완료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정보수정이 완료됩니다. |
|
Q. |
[회원관련] ID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A. |
ID 변경은 불가능하며, 부득이하게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하신 후 다시 회원가입해주셔야 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회원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A. |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소문자/대문자 여부(키보드 Caps Lock 체크) 와, 숫자 입력시 키보드의 Num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 번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장애가 지속될시 고객센터 (02-3281-046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학습현황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
A.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학습진도 및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신청한 강의는 어디에서 수강할 수 있나요? |
A. |
강의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수강은 과정명을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과제 평가의 해설을 보고 싶습니다. |
A. |
마이페이지 > 학습하기 > 과정명 옆 시험 버튼을 클릭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과제 성적 확인은 언제, 어디서 하나요? |
A. |
최종 성적결과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Q. |
[나의강의실] 과제 제출 시 오류가 생깁니다. |
A. |
고객센터 (02-3281-046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과제 제출 시 정해진 프로그램이 별도로 있나요? |
A. |
과제는 워드나 엑셀파일로 폼이 정해져 있습니다만, 원하신다면 다른 파일로 저장 후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제출 후에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리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응시 중 시간이 종료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시험은 등록된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시험을 응시하기 전 등록된 공지사항을 통해 제한시간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지정된 시험시간분이 초과된 경우 시험이 자동제출처리 되며 이후 재응시는 불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
Q. |
[시험및과제] 시험문제를 다 풀어도 답안 제출이 되지 않습니다. |
A. |
시험문제는 모든 문항에 답안체크를 하셔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정답을 모를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를 하셔야 하며 답안 미선택시 제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응시를 위한 PC 환경 및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나요? |
A. |
시험응시는 웹에서 이루어지므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시험응시를 권장하며, 엣지나 크롬의 환경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원이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추천되지 않습니다. 시험응시는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
Q. |
[회원관련] 시험 응시방법과 주의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
A. |
시험시간은 등록된 제한시간이 있으며, 1회만 응시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된 시험답안은 재응시가 불가능합니다. [응시하기]를 클릭하면 응시창이 새창으로 화면 출력되며, 답안을 모두 체크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정해진 시험시간이 경과되면 응시한 답안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최종 성적은 해당 과정에 대한 전체 성적마감 이후 공개됩니다. |
|
Q. |
[나의강의실] 나의 수료여부 및 점수를 알고 싶습니다. |
A. |
마이페이지에서 수료여부와 점수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수료증은 어떻게 출력하나요? |
A. |
마이페이지 > 증명서관리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동영상 강의 화면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
A. |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
|
Q. |
[나의강의실] 사이트 접속시 로그인 안되는 경우(아이디 입력해도 빈칸 나타남) |
A. |
오류메세지없이 빈칸으로 보여지는 경우로 쿠키에 잘못된 값이 저장되어 있어서 생긴 오류입니다. 인터넷창을 모두 닫고 인터넷에 접속하시면 대부분 해결되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엔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장애가 지속될시에는 고객센터(02-3281-046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학습 진행 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
A. |
학습창 크기가 작은 경우 간혹 페이지 넘김 버튼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습화면에 스크롤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페이지 넘김 버튼이 나타납니다. 진도율은 동영상 재생시간을 기준으로 누적 시청시간을 체크하여 자동 계산됩니다. 화면을 스킵하거나 빨리 넘기면 정상적으로 진도율 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시험, 과제는 언제 볼 수 있나요? |
A. |
시험과 과제를 응시할 수 있는 최소 진도율 이상 강의를 진행한 후 시험 및 과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
Q. |
[학습장애문의] 본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 브라우저 최적화 환경입니다. |
A. |
지원이 종료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Q. |
[나의강의실] 회원 탈퇴 하고 싶습니다. |
A. |
회원 탈퇴는 관리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 02-3281-0461 또는 1:1문의 게시판(학습지원센터 > 1:1문의)에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관리자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탈퇴 후에는 진행하신 모든 수강 이력이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